충남교육청, 학원담당 공무원 친절·공정 연수
충남교육청, 학원담당 공무원 친절·공정 연수
  • 문요나 기자
  • 승인 2012.07.29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학기간 불법 기숙영어캠프·대입 대비 특별점검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종성)은 26일 오전 속리산 연송호텔에서 14개 지역교육지원청 학원담당 공무원 40명을 대상으로 친절·공정 실천 다짐대회과 학원비 안정화 등 학부모 사교육비 경감 대책 추진 협의회를 가졌다.

▲ 김종성 교육감
이날 친절·공정 약속 결의문 낭독과 서약을 통해 공무원 스스로 청렴 의지를 제고하는 등 고객 만족 서비스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최근 교육물가 상승이 서민경제에 큰 영향을 미쳐 학원비 안정화 등 대책 마련을 위한 협의회를 통해 하반기에도 불법 개인과외 교습자에 대해 경찰청 합동점검을 강화하는 등 특별점검 체제를 구축해 집중 점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방학을 틈타 각종 단체에서 불법 기숙영어캠프를 개설, 학습자를 모집해 고액으로 교습하는 행위는 학원법 위반이며, 이는 사교육비 증가와 서민가계에 부담이 되는 등 학부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특별 지도단속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정하 도교육청 평생교육행정과장은 “하반기에도 대학입시 대비 불법․편법 고액과외교습 행위에 대해 지도단속을 강화하여 학원비 안정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고, 민원업무 처리시 신속, 친절, 공정하게 처리해 공무원 청렴 이미지 개선에 노력 해 줄 것”을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