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2012년 한마음 가족봉사단 자원봉사 체험캠프
대전시 2012년 한마음 가족봉사단 자원봉사 체험캠프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2.07.30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마음 가족봉사단(60가족 180여명) 1박 2일 자원봉사 체험캠프 열려

대전시는 7월 30일부터 31일까지 1박 2일 동안 대전 유성구 덕명동에 있는 신협중앙회연수원에서 『2012년 한마음 가족봉사단 자원봉사 체험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올해 신규로 가입한 가족봉사단 60가족 180여명을 대상으로 가족단위 자원봉사 참여에 대한 필요성을 전파하고, 가족애 형성과 가족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개최된다.

첫째 날에는 봉사단 대표 선서와 가족간의 교제시간을 가진 후, “희망, 미래의 가족봉사단”이란 주제의 특강과 심폐소생술 교육 등 분야별 자원봉사체험을 실시한다.

저녁시간 이후에는 한마음가족 나눔장터 운영, 가족화합 레크리에이션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둘째 날에는 나눔장터 운영의 수익금을 활용한 드림켓 만들기 및 전달식을 가진 뒤, 오전 11시 30분 해단식으로 행사를 마무리 짓는다.

드림켓은 우리보다 어려운 환경의 개발도상국 아동들이 필요한 학용품 등을 담은 주머니로 이번 캠프에서 만난 가족봉사단들이 힘을 모아 선물주머니를 만들고 해외봉사단에게 전달하게 된다.

대전시 관계자는“이번 행사를 계기로 학생과 학부모 등 가족봉사단은 물론 시민들이 서로 소통과 화합으로 가족에 대한 사랑과 자원봉사 참여를 통한 가족단위 자원봉사가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그동안 대전시는 가족단위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2003년 가족봉사단 제1기를 시작으로 올해 제10기 60여가족 180여명 등 총 930가족 9,019명을 모집해 시․구 자원봉사지원센터와 연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대전시는 학생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청소년 자원봉사교육, 자원봉사 협력학교 운영(매년 50여 개교),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의 날(매월 둘째주 토요일) 지정, 청소년 방학프로그램(구별 7〜8월)을 운영하고 있으며 금년 하반기에는 추석맞이 농가일손 돕기(밤 줍기 등), 가족사랑 샌드위치 나누기, 재난재해 소방교육 등 청소년에게 필요한 봉사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인터넷 자원봉사 포털사이트는 http://www.1365.go.kr 이며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