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도시과학고, 공무원·공기업 총 6명 최종 합격
대전도시과학고, 공무원·공기업 총 6명 최종 합격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3.12.22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원 2명(홍주안, 윤주철), 한국철도공사 4명(백준희, 이강훈, 강예준, 이우진)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도시과학고등학교(교장 차부진)는 2023년 공무원, 공기업 시험에 총 6명의 최종합격생을 배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쾌거를 이룬 학생들의 전공은 건축, 전자, 토목 등 기술과 기능을 가진 공무원, 공기업 분야다.

왼쪽부터 차부진 교장, 드론지형정보과 홍주안, 이우진, 강예준, 스마트전자과 백준희, 산학협력부 부장 김동운 교사, 산학협력부 기획 윤경훈 교사
왼쪽부터 차부진 교장, 드론지형정보과 홍주안, 이우진, 강예준, 스마트전자과 백준희, 산학협력부 부장 김동운 교사, 산학협력부 기획 윤경훈 교사

최종합격명단은 공무원 2명, 공기업 4명으로 ▲대전광역시 지방공무원 드론지형정보과 홍주안 ▲대전광역시교육청 지방공무원 건축리모델링과 윤주철 ▲한국철도공사(코레일) 스마트전자과 백준희, 드론지형정보과 이강훈, 강예준, 이우진 군이다.

이 외에도 한국철도공사 예비순위 1번 학생들이 2명이 있다. 전기과 한선욱, 드론지형정보과 박찬일 군이 예비순위 1번으로 추가 합격의 가능성이 매우 높다. 타 공기업에 이중 합격한 합격자가 코레일을 포기하는 경우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대전도시과학고등학교에서는 학과별로 공기업 채용 준비반을 특화하여 운영하고 있다. 각 학과별로 지원 과목이 다르기 때문에, 과마다 전용 학습실을 구축하여 전공 교과 교사들이 밤 늦게까지 학생들을 지도한다.

1학년 때부터 체계적으로 공무원과 공기업 채용 준비를 진행하기 때문에 3년간 안정적으로 무난한 합격을 이룰 수 있는 것이다. 올해의 결실은 학생들이 열심히 할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고, 공무원, 공기업 채용관리를 총괄적으로 진행한 학과 교사들의 노고가 컸다.

이번에 합격한 학생들은 “학교에서 꾸준히 공부한 보람이 있다. 최종까지 합격하게 되어 진심으로 기쁘고, 잘 가르쳐주신 선생님들께 감사함을 느낀다”면서 이구동성으로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대전도시과학고등학교 차부진 교장은 “2024년도에도 진로를 구체적으로 계획하고 공격적인 전략으로 체계적인 공무원 공기업 채용 준비를 진행할 것이다”라며, “앞으로 더욱 많은 합격자를 배출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