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라오스에 교육정보실 구축 및 정보교육 실시
충남교육청, 라오스에 교육정보실 구축 및 정보교육 실시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3.12.28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오스 현지 보르낭가우 중등학교에 PC 22대 설치 지원
현지 교원 대상 인공지능 기반 정보교육 추진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충남교육청은 지난 17~23일간 라오스 현지 보르낭가우 중등학교에 교육정보실(PC 22대 설치)을 구축하고, 현지 교원 53명을 대상으로 한 ‘인공지능 기반 정보교육 연수’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17일부터 23일까지 충남교육청의 라오스 교육정보화 시설 구축 지원단이 라오스 현지 보르낭가우 중등학교를 방문하여 시설 구축 및 정보화 연수를 지원했다

교육청은 지난 7~8월 라오스 교원 22명을 충남교육청으로 초청하여 인공지능교육 연수와 함께 정보교육 연수를 진행한 바 있으며, 이번에는 올해 교육정보화 시설 구축교인 라오스 보르낭가우 중등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시설 구축과 연수를 추진했다.

연수는 ▲인공지능의 이해와 체험 ▲인공지능 기반 교수학습 방법 ▲컴퓨터실 활용 등을 내용으로 운영됐다.

또한, 2017~2019년 교육정보화 시설 구축교(3교)에 대한 점검과 유지보수를 지원하는 등 라오스 현지 정보교육 활성화에 기여했다.

교육청은 코로나19가 유행했던 2020년을 제외하고, 2005년부터 2019년까지 매년 라오스를 방문해 교육정보실 구축과 정보교육 연수를 실시했으며, 2021년과 2022년은 비대면 연수로 진행한 바 있다.

김지철 교육감은 “이번 현지 교육정보화 연수를 통해 충남교육청의 인공지능 기반 교육정보화 역량을 세계에 알리고, 국제 교류를 강화하는 소중한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라오스와의 적극적인 교류협력을 통해 양국이 지속적으로 공동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