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한국소비생활연구원,에너지절약 가족캠프 개최
대전 한국소비생활연구원,에너지절약 가족캠프 개최
  • 서지원
  • 승인 2012.08.12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절약방법 특강, 태양열 조리기 만들기 등 다채롭게 펼쳐

사단법인 한국소비생활연구원 대전지부(지부장 도정자)가 가족과 함께하는 신나고 즐거운 에너지절약 가족캠프를 지난 11∼12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 대전 한국소비생활연구원에서 에너지절약 가족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가족캠프는 어린들에게 에너지 절약과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개념 및 이해를 돕고 에너지절약의 중요성을 일찍부터 깨닫게하여 에너지절약 녹색생활 실천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에너지관리공단 후원으로 마련 됐다.

1박 2일간 진행된 가족캠프는 에너지의 소중함 및 에너지절약을 가족 차원에서 실천·체험할 수 있도록 재미있고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가족캠프 1일차는 대전 엑스포 신재생 에너지관 테마파크 체험과 경기 양평 외갓집마을에서 에너지 절약의 필요성, 가정에서 에너지 절약방법에 대한 특강, 태양열 조리기 만들기 조별대항, 바람개비 만들기 및 전등 끄고 밖에서 별자리 관찰하기 등을 개최했다.

2일차는 어린들과 학부모들이 만든 태양열 조리기에 달걀 넣어 태양열에 삶기 먹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등을 실시했다.

이날 참석한 한국농어촌공사 충남지역본부 최형순 홍보담당은 "에너지절약 및 기후변화 대응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갖게 하는 계기를 마련 됐다"고 밝힌뒤 "에너지절약 실천 서약을 하며 절전을 생활화 하겠다"고 다짐 했다.

도정자 지부장은 "어린이 및 학부모들이 에너지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친환경적 생활습관을 자연스럽게 습득하여 실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