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겨울철 위기가구 집중 발굴·지원”
대전 대덕구 “겨울철 위기가구 집중 발굴·지원”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4.01.10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까지 복지 사각지대 집중 발굴·지원 기간 운영

[충청뉴스 김남숙 기자] 대전 대덕구가 오는 3월까지 ‘겨울철 복지 사각지대 집중 발굴·지원 기간’을 운영, 위기에 처한 취약가구 지원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대덕구청사
대덕구청사

대덕구에 따르면 이번 집중·발굴 지원 기간은 일자리 감소, 한파, 난방비 부담 등 어려움을 겪는 위기가구를 선제적으로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구는 위기 상황에 취약한 고위험 1인 가구와 주거 취약가구 등에 대해 집중점검에 나선다.

또한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홍보물 배부를 통한 캠페인을 함께 진행한다. 홍보물에는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안내와 함께 각 동의 상담 전화번호가 인쇄돼 있으며,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약국·부동산·편의점 등에 배부해 주변의 위기가구 신고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구는 발굴된 위기가구에 대해 긴급복지 등 공적 서비스 연계 및 민간 자원을 활용해 위기 상황을 신속하게 극복할 수 있도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다양하고 복합적인 문제를 가진 위기가구는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체계적이고 통합적인 도움을 지원할 계획이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겨울은 계절적 요인으로 취약계층의 생활 여건을 위협하는 요인이 증가하는 시기”라며 “소외된 이웃이 발생하지 않도록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주민 여러분들께서도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있다면 동 행정복지센터로 알려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