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대 "직업훈련도 스마트하게"...‘STEPPER’ 출범
한기대 "직업훈련도 스마트하게"...‘STEPPER’ 출범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4.01.11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팀 30명으로 구성
2월 말까지 STEP SNS 홍보
‘STEPPER’ 발대식 기념사진/한기대 제공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온라인평생교육원이 STEP(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 온라인 서포터즈 ‘STEPPER’를 출범했다고 11일 밝혔다.

STEPPER란 ‘STEP을 이용하고 알리는 사람들’이라는 의미다. 걸음이라는 뜻의 STEP에 ‘–er’을 붙여 한 걸음씩 나아가며 STEP을 통해 성장하는 사람이라는 뜻이다.

STEPPER는 ▲블로그 활동(14팀) ▲유튜브(2팀) ▲인스타그램 릴스(12팀) 등 총 28팀 30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오는 2월 말까지 STEP 관련 SNS 홍보 게시물 제작·업로드 등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20~30대 젊은 층으로 구성된 STEPPER는 참신하고 개성 있는 아이디어를 내고, STEP을 활용하며 느낀 강점과 이용 방법 등을 다양한 콘텐츠로 알릴 계획이다.

지난 10일 서울 직업능력심사평가원에서 진행된 발대식에서는 SNS 활동 역량 강화 워크숍을 통해 양질의 홍보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도록 SNS 교육을 진행했다.

이문수 한기대 온라인평생교육원장은 “STEPPER들의 다양한 홍보 활동을 통해 직업훈련의 사각지대에 놓인 많은 분이 평생직업능력 개발에 도움을 얻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기대 온라인평생교육원은 STEP을 통해 재직자, 취업준비생 등 전 국민을 대상으로 기술공학과 신기술 분야의 온라인 직업훈련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