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 '퇴직예정자 위한 60+ 인생설계'
대전교육연수원, '퇴직예정자 위한 60+ 인생설계'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4.01.19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공무직원 퇴직예정자 인생설계와 이미지메이킹 연수 운영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교육연수원은 2024년 퇴직예정 교육공무직원을 대상으로 1월(23일~25일)과 2월(20일~22일) 총 2기에 걸쳐 ‘교육공무직원 퇴직예정자 재취업지원 서비스’ 과정 연수를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교육공무직원 퇴직예정자 인생설계와 이미지메이킹 연수 운영
교육공무직원 퇴직예정자 인생설계와 이미지메이킹 연수 운영

이번 연수는 2024년에 퇴직 예정을 앞둔 교육공무직원 전체직종을 대상으로 하며, 1기 80명, 2기 84명 등 총 164명이 참여하고 공주 대전교육연수원 본원(1기)과 분원(2기)에서 각각 실시될 예정이다.

교육공무직원 퇴직예정자 재취업지원 서비스 과정은 퇴직 후 제2, 제3의 인생을 준비할 수 있도록 퇴직 이후의 생애설계, 경력설계, 취업지원 등에 대하여 교육이 이루어진다.

교과목으로는 [60+ 인생설계], [새로운 인생설계와 재무관리] 등을 편성하여 변화된 세상과 앞으로의 은퇴 후 인생 설계를 돕고자 하였으며 [퇴직 후 사기범죄 예방과 대응법], [합격! 하는 취업 서류 작성법], [호감도를 높이는 이미지 메이킹] 과정으로 편성하여 재취업을 위한 입사 서류 및 자기소개서 등을 직접 작성하는 실습을 해 보는 등 새로운 재취업 출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활용성과 실용성에 초점을 맞추었다.

이상호 원장은 “퇴직을 앞둔 교육공무직원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퇴직 이후 재취업이나 창업, 또는 행복한 노년을 준비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