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수 예비후보, 구봉 교육연수 클러스터 확충 등 5대 공약 제시
이용수 예비후보, 구봉 교육연수 클러스터 확충 등 5대 공약 제시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4.01.24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용수 대전 서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24일 균형발전 초석을 다지기 위한 1차 공약을 발표했다.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용수 대전 서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24일 균형발전 초석을 다지기 위한 1차 공약을 발표했다.

이 예비후보는 이날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구봉지구 교육연수 클러스터 확충 △기성동 베이커리 마을 조성 및 국가정원 지정 △국유재산 활용 복합청사 및 문화시설 확충 △중부권 스타트업단지 조성 △서구·유성 천변둘레길 조성 등 5대 공약을 제시했다.

구봉지구 교육연수 클러스터 확충은 이전 계획이 있는 관저동 예비군훈련장 3만3000평 부지를 활용해 국립국제교육원 중부권 영어교육센터와 힐링 캠프 기능의 국립 중부권 디딤센터를 유치하는 게 골자다. 

기성동 베이커리 마을 조성 및 국가정원 지정도 공약화했다. 이 예비후보는 "관저1·2동과 가수원동은 국유재산을 활용한 복합청사 및 문화센터 건립을 시범사업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중부권 스타트업단지 조성에 대해선 "대전교도소 이전 계획에 따라 그 공간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지금부터 논의해야 한다"며 "4차 산업혁명을 준비하는 전초기지로서 특화된 산업인 중부권 스타트업단지 조성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또 이 예비후보는 "서구·유성 천변둘레길 조성을 통해 시민 누구나 천변을 산책하고 자전거로 운동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이용수 예비후보는 "5대 핵심 공약은 지난 4년 전 박병석 의원이 6선을 준비하면서 주민들과 약속했던 내용"이라면서 "당시 제가 직접 주도했던 만큼 실현 가능성과 재정 여건 등을 고려했다"고 강조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