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송대 유아교육과, 재학생 글로벌 역량강화 프로그램 성료
우송대 유아교육과, 재학생 글로벌 역량강화 프로그램 성료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4.01.25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리핀 바탄페닌슐라주립대학교, 대만 펑지아대학교 유아교육과 재학생 해외연수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우송대학교(총장 오덕성)는 재학생 글로벌 역량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유아교육과 학생 38명이 겨울방학에 전공분야 해외연수를 다녀왔다고 25일 밝혔다.

필리핀 Cupang Proper 아동발달센터에서 한복접기
필리핀 Cupang Proper 아동발달센터에서 한복접기

학기 중 진행된 교내 경진대회 및 팀프로젝트를 통해 선발된 총 38명의 학생 중 19명은 필리핀 바탄페닌슐라주립대학교(BPSU)에 5박 6일(1월 8일~13일)간, 19명은 대만 펑지아대학교(Feng Chia University)에 6박 7일(1월 14일~20일)간 연수를 다녀왔다.

필리핀 연수에서는 바탄페닌슐라주립대학교 학생들과 Cupang Proper(쿠팡 프로퍼) 아동발달센터, Barangay San Jose(발랑가 산호세) 아동발달센터 등 지역 유아교육기관에 방문하여 학생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줄팽이 만들기, 병풍 만들기, 딱지 접기, 한복 접기, 전래동요 및 전래동화 들려주기 등 한국 전통놀이를 전했다.

대반 시툰초등학교병설유치원에서 전래동요 부르기
대반 시툰초등학교병설유치원에서 전래동요 부르기

대만 펑지아대학교 학생들과는 컬링, 서예, 중국어 수업을 진행하고 시툰초등학교 병설유치원, 배덕유아원 등의 지역유아교육기관에 방문하여 학생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유치원 방문 프로그램에서는 전래동화 및 전래동요 들려주기, 병풍 만들기, 줄팽이 만들기 등 전통놀이를 하며 서로의 유아교육 노하우를 공유하는 기회를 가졌다.

대만 배덕유아원에서 병풍만들기
대만 배덕유아원에서 병풍만들기

연수에 참여한 두인아 학생(3학년)은 “해외대학 학생들과의 교류와 유아교육기관 방문 및 실습을 통해 강의실에서 배운 이론을 다양한 유아교육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향후 교사로서 창의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의미 있는 경험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우송대학교 글로벌 유아교육 프로그램은 재학생들이 미래의 교사로서 역량강화를 위해 2014년부터 10년간 진행되어 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