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협회(COLiVE), 제5회 전문강사 집합연수 성황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협회(COLiVE), 제5회 전문강사 집합연수 성황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4.01.29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과학기술대학교는 29일 교내 혜천타워 세미나실에서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협회(회장 남성희/ 이하 COLiVE)가 지역대학을 활용한 로컬크리에이터 인력의 체계적 양성을 위해 실시한 제5회 로컬크리에이터 전문강사 집합연수 과정을 대학 교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대전과기대 교직원 대상 제5회 전문강사 집합연수 기념사진
대전과기대 교직원 대상 제5회 전문강사 집합연수 기념사진

COLiVE는 로컬크리에이터 교육과정과 자격검정 과정을 개발하여, 2022년 10월 국내 최초로 로컬크리에이터 민간자격을 등록하였다.

제5회 로컬크리에이터 전문강사 과정 연수는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에 대한 높은 관심이 반영되어 전문대학교 교직원 집합연수로는 최초로 대전과기대 교직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평생교육원(원장 양진영)의 주관으로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연수는 오리엔테이션, 제1강 로컬과 로컬크리에이터의 이해, 제2강 지역자원 아이템 탐색 및 구체화 특강(한광식 COLiVE 사무총장), 제3장 지역자원 조사방법 강의(마산대 정민영 교수)로 진행되었다.

COLiVE 한 사무총장은 특히 이번 연수에서 지역이 지닌 문화적 자원과 인적자원의 잠재적 가치의 중요성 및 로컬크리에이터로서의 역할과 전문대학-지역사회-산업체와의 연계 협력 강화에 대한 깊은 이해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

참가한 교직원들로부터 지역의 독특한 문화적 가치를 발견하고, 이를 지역사회 자생적 상생협력 강화와 어떻게 융합할 수 있을지에 대한 통찰을 얻었다는 호평을 받았다.

COLiVE는 2022년 6월부터 로컬크리에이터 2급 교육 및 자격검정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2023년 12월 말일 기준 총 405명이 로컬크리에이터 2급 자격을 취득하였다. 1급 자격검정 과정은 올해 하반기에 시행 예정이며, 이를 통해 다양한 지자체 로컬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확대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