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순 의원, 재선 도전 공식화..."검찰 정권 심판해 달라"
박영순 의원, 재선 도전 공식화..."검찰 정권 심판해 달라"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4.02.05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덕 진짜 일꾼, 대덕의 변화와 도약 완성하겠다"
더불어민주당 박영순 국회의원(대전 대덕구)이 5일 재선 도전을 공식화했다.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더불어민주당 박영순 국회의원(대전 대덕구)이 5일 재선 도전을 공식화했다.

박 의원은 이날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숱한 시련과 좌절에도 굴하지 않고 19년을 대덕구를 지켜왔다”며 “대덕주민께서 오래 담금질해 만든, 진짜 대덕사람 박영순이 더 큰 일을 할 수 있도록 키워 달라”고 출사표를 던졌다.

박 의원은 총선 승리를 위한 검찰 독재 저지, 민주주의와 민생 회복, 대덕의 변화와 도약’이라는 세 가지 총선 목표를 발표하며 “윤석열 정권은 무능·오만·독선으로 국민이 부여한 권력을 사유화했다. 윤석열 검찰 독재정권의 폭주를 투표로 심판해 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박 의원은 21대 총선에서 약속했던 1호 공약인 ‘대전 혁신도시 지정’ 공약 이행 성과와, 1호 법안인 ‘지역인재 의무채용법’(공공기관이 의무적으로 지역인재를 35% 채용) 통과를 소개하며 당선 이후 4년간 지역균형발전을 중심으로 약속을 지키고 책임지는 정치를 실천했음을 강조했다.

또 국회의원 당선 이후 4년간 대덕구에 확보한 지역발전 국비 예산 3202억 원 확보를 비롯해 대덕구 숙원사업인 ▲신탄진 인입선 철도 이설사업 ▲회덕IC 연결도로 개설 ▲현도교~신구교 간 도로개설 ▲장동~이현 간 도로 신설 ▲노후산단 대개조 사업 등이 확정·진행되고 있는 성과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경부선 지하화, 연축지구 혁신도시 공공기관 이전 등 지역 현안 해결도 약속했다.

박 의원은 “경부선 지하화를 통해 동서로 갈라진 대덕구를 하나로 통합하고 대전 조차장 부지 복합개발을 가속화할 것”이라며 “연축지구 혁신도시의 공공기관 이전을 확실히 매듭짓고, 지역의 오랜 골칫거리인 장동 탄약창 이전도 적극 추진하겠다”고 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