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택구 "월평동을 둔산동으로"
이택구 "월평동을 둔산동으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4.02.07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호 공약..."둔산지역 행정동 통합 및 조정 추진"
국민의힘 이택구 서구을 예비후보
국민의힘 이택구 서구을 예비후보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국민의힘 이택구 대전 서구을 예비후보가 월평동을 둔산동으로 개명하겠다는 공약을 내놨다.

이택구 예비후보는 7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을 찾아 "그동안 월평동 주민들을 만나보면 둔산동으로 개명해달라는 요구가 많았던 만큼 앞으로 세부적인 계획안 설립을 위해 추후 대전시와 서구청과 함께 공론의 장을 만들어 추진할 방침"이라고 이같이 밝혔다.

특히 둔산지구가 ‘특별정비구역’으로 지정돼 재개발·재건축이 추진될시 동명 개정을 포함시켜 논의해 행정동 개편 시 소요될 수 있는 불필요한 예산은 최소화 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이 예비후보는 “노후계획도시 특별법에 따라 둔산지구 도시계획도 새로 수립해야 할 시점에 둔산 1,2,3동과 월평 1,2,3동 등이 통합 및 구역 조정을 추진할 수 있다”며 “둔산지구의 새로운 도시계획 수립과정에서 주민들의 동명개정 요구사항을 반영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했다.

이어 “앞으로 ‘상전벽해 서구(을) 프로젝트’가 추진되는 과정에서 도시계획 변화에 관심이 많은 주민의견을 최대한 수렴해 추진할 것”이라며 “진정한 일꾼의 강력한 추진력을 통해 서구(을)의 슈퍼성장을 이끌어 미래형 자족도시 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