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교육과정평가정보원, 에듀스충남 지원 연수 본격 시작
충남교육청교육과정평가정보원, 에듀스충남 지원 연수 본격 시작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4.02.27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방학과 한파에도 불구하고 학교 현장에서 최신 정보화 흐름에 맞는 수업 운영을 위해 에듀스충남 찾아가는 현장지원 연수 신청이 이어지고 있어 이목을 끌고 있다.

Chatgpt 앱 활용교육을 받고 있는 호서고등학교 교사들

충남교육청교육과정평가정보원(이하 평가정보원)은 당초 2, 3월에 신청을 받고 4월부터 시작하려던 상반기 에듀스충남 찾아가는 현장지원 연수를 보다 일찍 시작해달라는 요구에 따라 이미 4개 학교 92명이 연수를 받았으며, 27일 호서고등학교가 다섯 번째 신청학교로 연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에듀스충남 찾아가는 현장지원 연수’는 ▲마주온활용 ▲인공지능․소프트웨어(AI·SW) 교육 ▲메타버스 ▲스마트 교실 구축 및 스마트기기 활용 등 독학으로 접근하기 어려운 정보화 관련 연수 주제를 학교 현장에서 직접 선정해 원하는 날짜와 장소를 평가정보원에 신청하면 우수한 강사들을 보내 연수를 지원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이날 호서고에서는 교원 50명이 참여해 인공지능 프로그램을 활용한 교육활동에 대해 집중적인 연수를 받았다.

평가정보원은 올해는 여느 해보다 일찍 시작한 만큼 지난해 186개교 교원 4,214명이 참여했던 에듀스충남 찾아가는 연수 성과를 훨씬 뛰어넘을 것으로 전망했다.

배무룡 충남교육청교육과정평가정보원은 “방학과 한파, 폭설에도 불구하고 최신 교육 흐름을 자기 것으로 만들려는 충남 교원들의 모습이 무척 고무적”이라며 “에듀스충남 찾아가는 연수가 올해도 좋은 평가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