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 중학교 학생평가 지원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중학교 학생평가 지원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4.02.28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학교 학생평가 업무담당자' 연수 실시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세권)은 28일, 대회의실에서 중학교 학생평가 담당부장 및 평가지원단 72명을 대상으로 업무담당자 연수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중학교 학생평가 업무담당자' 연수 실시
'중학교 학생평가 업무담당자' 연수 실시

특히 이번 연수는 각종 계획 수립 등으로 바쁜 단위학교의 3월 학사 일정을 고려하여 신학기 시작 전 업무담당자들에게 단위학교 학업성적관리규정 개정 및 평가계획 수립에 빠른 도움을 주고자 2월 말에 선제적으로 실시되었다.

연수 내용은 대전광역시교육청의 ‘2024학년도 중학교 학업성적관리시행지침’ 개정사항 및 주요 내용을 안내하였고, 그에 따른 단위학교 교과별 평가계획 수립 시 유의사항을 중점적으로 연수하였다.

단위학교 업무담당자들은 이번 연수를 토대로 대전광역시 학업성적관리지침의 내용을 반영하여 평가의 타당성, 객관성, 공정성, 투명성, 신뢰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학교 학업성적관리규정을 개정 및 정비하고, 교과별 평가계획 수립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한편, 21명으로 구성된 서부 학생평가지원단도 함께 연수에 참여하였으며, 향후 지원단은 단위학교 교과별 평가계획 점검 및 맞춤형 컨설팅 지원을 통해 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는 학생평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단위학교를 지원할 계획이다.

양숙 중등교육과장은 “연수를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학생평가 계획 수립 및 시행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평가지원단 운영 ․ 컨설팅 지원 등 단위학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