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중등 학생평가·학교생활기록부’ 공정성·신뢰도 제고를 위한 지원 강화
충남교육청, ‘중등 학생평가·학교생활기록부’ 공정성·신뢰도 제고를 위한 지원 강화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4.03.15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15일 학생평가·학교생활기록부 업무담당자 연수 진행
학생평가·학교생활기록부 현장지원단 구성하여 지속적 현장 지원 계획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충남교육청이 중등 학생평가와 학교생활기록부 업무의 체계적 관리와 담당자 역량 강화를 통해 공정성과 신뢰도를 높인다.

학생평가 및 학교생활기록부 연수
학생평가 및 학교생활기록부 연수

이와 관련해 교육청은 14일부터 이틀 동안 충남교육청교육연수원과 마주온(충남형 미래교육 통합플랫폼)을 통해 중·고등학교 교감과 교사 900여 명을 대상으로 ‘2024 학생평가 및 학교생활기록부 업무 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2024 학년도 중고등학교 학업성적관리 시행지침 주요 개정사항 ▲2024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요령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업무 담당자들은 연수를 받고 학생평가 및 학교생활기록부와 관련된 각급 학교의 평가계획과 학생 평가, 학생부 자체 점검 계획을 세우는 등의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도교육청과 교육지원청은 학생평가 및 학교생활기록부 현장지원단을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현장을 지원하여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연계로 학생의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고, 공정한 학생평가와 학교생활기록부 관리가 이루어지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오명택 교육과정과장은 “이번 연수는 교사의 전문성 신장으로 과정중심 평가와 미래형 평가 안착, 학교생활기록부 공정성과 신뢰성 제고에 도움을 줄 것이다”라며 “평가와 기록의 신뢰도, 공정성 제고를 위해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