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평생교육학습관, 도서관 주간 맞이 행사 풍성
세종교육청평생교육학습관, 도서관 주간 맞이 행사 풍성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4.03.18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시교육청평생교육학습관이 제60회 도서관 주간을 맞아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3월 27일부터 4월 30일까지 운영한다.

도서관 주간은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널리 알려 시민들의 활발한 도서관 이용을 도모하고자 매년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운영되는 전국적인 독서문화 캠페인이다.

주요 도서관 주간 행사로 ▲최향랑 작가(‘숲속 재봉사’ 저자)와의 만남 ▲밴드의 다채로운 곡과 연주로 만나보는 ‘안데르센 동화 콘서트’ ▲강연과 탐방이 함께 하는 ‘해설이 있는 미술관 여행’ 등이 펼쳐진다.

이와 함께 ▲김호연, 최향랑 작가의 도서 전시 ▲지난 연도 잡지 무료 나눔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평생교육학습관은 오는 3월 29일에 인기도서(베스트셀러) 중 하나인 <불편한 편의점>을 집필하여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김호연 작가를 초청하여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한다.

이번 만남에서는 ‘소설가의 삶과 문화콘텐츠 스토리텔링, 그리고 불편한 편의점 집필기’를 주제로, 책이 하나의 문화제작물(콘텐츠)로 어떻게 성장하는지와 불편한 편의점에 숨겨진 집필 과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이번 도서관 주간 행사에 참여를 희망 사람은 3월 18일부터 3월 22일까지 평생교육학습관 누리집(https://lib.sje.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