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중등학교 기간제교사 인력풀 전형 원서접수
대전교육청, 중등학교 기간제교사 인력풀 전형 원서접수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4.03.25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7일부터 4월 2일까지 접수
대전시교육청 전경
대전시교육청 전경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2024학년도 대전광역시 중등학교 기간제교사 인력풀 전형’ 원서접수를 받는다고 25일 밝혔다.

중등학교 기간제교사 인력풀 전형은 중등학교 69개 과목에 대하여 5가지 서류전형 방법(학교장추천, 자격, 임용1차시험응시자, 임용대기자, 기타)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지원 자격은 교원자격검정령 시행규칙의 교원자격증 소지자이며, 교원자격 취득예정자는 응시할 수 없다. 임용1차시험응시자 및 기타 전형 지원자의 경우 서류 제출 완료 후 대전광역시교육청에서 별도 실시하는 연수(5월 예정)를 반드시 이수하여야 한다.

지원서류는 대전광역시교육청 온라인교직원채용 사이트(https://edurecruit.go.kr)를 통해 위의 기간 중 24시간 접수 가능하며, 온라인 접수가 불가능한 경우 우편으로도 접수할 수 있다. 합격자 발표는 서류심사 및 연수 진행 이후 6월 7일(금) 발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교육청 누리집(http://www.dje.go.kr)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기간제교사 인력풀’ 검색으로 공고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조진형 중등교육과장은 “기간제교사 인력풀 구성으로 학교에서 필요로 하는 기간제교사의 수요를 충족시키고, 역량이 뛰어난 기간제교사를 채용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이는 교육의 질적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