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헐커스 주식회사 업무협약식 개최
대전서부교육지원청-헐커스 주식회사 업무협약식 개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4.03.25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와 함께 협력하는 건강한 학교체육 문화 조성 기여
대전서부교육지원청-헐커스 주식회사 업무협약식 개최
대전서부교육지원청-헐커스 주식회사 업무협약식 개최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세권)은 25일, 대전서부교육지원청에서 헐커스 주식회사와 지역사회와 함께 협력하는 건강한 학교체육 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3년도부터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협력하고 있는 두 기관은 지난해 서부 관내 엘리트 학생선수 및 팀 육성을 위해 협력한 데 이어 올해는 학교스포츠클럽 분야까지 그 폭을 넓힌다.

또한 학생 건강 체력평가시스템(PAPS)의 확대 추세 속에 학교로 찾아가는 체력측정 지원 사업을 전문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지원함으로써 체력측정의 전문성 제고는 물론 학교의 업무부담도 일부 완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업무협약을 맺은 헐커스 주식회사는 여러 시·도 체육회 및 다수의 프로구단과 활발한 공유가치 창출 활동(CSV)을 진행 중인 기업으로 대전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에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문화가 형성되는 데 작은 마중물로써의 역할을 하고 싶다고 밝혔다.

박세권 교육장은 “우리 서부 관내 학생들이 지역사회의 관심과 지원을 받으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여러 지역사회 기관과의 다양한 협력을 통해 소중한 우리 학생들이 더욱 행복한 꿈을 펼쳐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