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과학연구원, 신나는 대전시학생과학탐구올림픽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신나는 대전시학생과학탐구올림픽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4.03.25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0회 대전광역시학생과학탐구올림픽 운영 계획’ 안내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전경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전경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윤기원)은 모든 학생이 신나게 참여하여 삶과 연계된 다양한 문제를 창의적으로 탐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제30회 대전광역시학생과학탐구올림픽 운영 계획’을 각급학교에 안내하였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로 30번째를 맞이하는 대전광역시학생과학올림픽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과 한국과학교육총연합회가 주관하여 매년 개최되는 전국대회 참가를 위한 대전광역시교육청대회로써 ▲자연관찰캠프 ▲과학실험한마당 ▲고등학교과학탐구올림픽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 등 4개 종목이 종목별 대회 일정에 따라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제30회 대전광역시학생과학탐구올림픽’은 5월까지 학교장으로부터 참가 학생 추천을 받아 4종목에 대한 시 대회를 개최하여 전국대회에 참가할 팀을 선발하는 절차로 운영될 예정이다. 전국대회 참가팀으로 선발된 학생과 지도교사에게는 교육감상이 수여되고, 전국대회 최우수팀에게는 교육부장관상과 해외과학탐방의 기회가 부여된다.

윤기원 원장은 “제30회 대전광역시학생과학탐구올림픽을 통해 학생들이 자기주도적 과학탐구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갖길 바라며, 과학에 대한 흥미와 열정을 가지고 지속적인 탐구활동으로 과학적 사고력과 의사소통 능력을 갖춘 창의융합 인재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