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19세 청년에 ‘청년 문화예술패스’ 지원
홍성군, 19세 청년에 ‘청년 문화예술패스’ 지원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4.03.26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부터 연간 15만원 문화예술 관람료 지원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홍성군은 오는 28일부터 19세 청년(2005년 출생자)을 대상으로 연간 15만 원을 지원하는‘청년 문화예술패스’를 발급한다고 밝혔다.

홍성군청사
홍성군청사

올해 처음 실시하는 청년 문화예술패스는 국비 10만 원과 지방비 5만 원을 매칭지원하여 소득과 관계없이 민법 상 성년이 되는 모든 청년(19세, 2005년 출생자)에게 뮤지컬, 연극, 공연, 전시 등 문화예술 관람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청년 문화예술패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지정된 티켓 판매 협력 예매처(인터파크, yes24)에서 문화예술패스를 신청하고 포인트를 발급받은 후 공연 및 전시 티켓 구입시 사용 가능하다.

신청 기간은 오는 3월 28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선착순이며, 국비 10만 원 1차 지급 후 지방비 5만 원은 추후 지급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홍성군 내에서는 약 316명의 청년이 문화예술 지원 혜택을 받게될 예정이며, 군은 본 사업을 통해 순수예술 공연(연극, 뮤지컬, 클래식, 오페라, 발레, 무용, 합창, 국악 등)과 전시 등 청년들이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김태기 문화관광과장은 “청년 문화예술패스 지원사업을 통해 홍성군의 청년들이 문화예술을 누리고 창작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지역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것”이라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