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충청남도일자리경제진흥원, 2024년 윙크(W-ink) 페스티벌 개최
충남도-충청남도일자리경제진흥원, 2024년 윙크(W-ink) 페스티벌 개최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4.03.26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와 경력단절예방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재)충청남도일자리경제진흥원(이하 진흥원) 내 충남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오는 29일 오후 1시 충남도서관 문화교육동에서 ‘2024년도 충남 윙크(W-ink)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4년 윙크(W-ink) 페스티벌 포스터

이번 행사는 충남도·진흥원이 공동주최로 도민들과 기업에 경력단절예방의 중요성과 가족친화적 기업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업과 여성을 잇다. 내일의 희망이 있다.’라는 주제를 가지고 ▲경력단절예방 토크콘서트 ▲채용설명회▲기업설명회(가족친화인증제도, 달라지는 인사·노무제도 등) 등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

개회행사에 이어, 다목적실과 로비에서는 채용관, 체험관, 홍보관 등 다양한 부스 행사가 운영된다. 채용관에서는 ▲이력서 컨설팅 ▲현장면접 ▲고용노동부 지원제도를 안내하며, 체험관에서는 ▲증명사진 촬영 ▲메이크업 체험 ▲퍼스널컬러 진단 ▲지문 인‧적성검사 ▲직업타로카드 체험 부스가 준비되어 있고, 마지막 홍보관은 ▲여성 재취업을 위한 과정 안내 ▲경력단절예방 실천 약속 캠페인이 진행될 예정이다.

관계자는 “경력단절 예방을 위한 인식전환 및 가족 친화적 기업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행사 참석은 충남 도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사전 등록 및 행사 문의는 진흥원 여성고용지원팀(041-404-1433)으로 연락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