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텍Ⅳ대학, 충청권 및 AI·디지털 산업 종합교육협의체 회의
폴리텍Ⅳ대학, 충청권 및 AI·디지털 산업 종합교육협의체 회의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4.03.29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국폴리텍Ⅳ대학(학장직무대리 공병채)은 지난 28일 대전캠퍼스 세미나실에서 '충청권 및 AI·디지털 산업 종합교육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충청권 및 AI·디지털 산업 종합교육협의체 회의 개최
충청권 및 AI·디지털 산업 종합교육협의체 회의 개최

충청권 및 AI·디지털 산업 종합교육협의체는 충청권 지자체 및 AI·디지털 산업·연구·교육계 관계자들의 협력 체계를 기반으로 인재양성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하여 구성한 기구다.

지역별로 대전·청주·아산·홍성·충주 등 5개 분과로 나눠 분과별 해당 지자체 및 기업 등이 참여하고, 일자리 관련 내외부 자문위원 등이 오프라인 및 온라인으로 참여한 회의에서 협의체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방향을 모색했다. 또 충청권 및 AI·디지털 산업인력 수요를 분석하고 기술 인력 양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폴리텍Ⅳ대학은 종합교육협의체를 통해 산업인력 수요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분석을 통한 인력양성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며, 대학 내 시설과 장비를 활용해 취업연계형 기술교육훈련도 실시한다.

특히 대학은 지난해 충청권 및 AI·디지털 산업 종합교육협의체 출범에 이어 올해 지역산업의 인력 수요에 맞춘 학과를 개편·신설하고 교육 프로그램을 통합하여 반도체융합기계과, 반도체장비제어과와 클라우드보안과를 신설하여 성공적으로 신입생을 모집하였으며, 관련 교육을 수행하고 있다.

충청권 및 AI·디지털 산업 종합교육협의체 위원장을 맡은 공병채 학장직무대리는 "우리 충청 지역 내 산업·연구·교육계 관계자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융합하여,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지자체와 지역산업 수요에 맞춘 우수 기술인재를 양성할 것"이라면서 "협의체를 통해 지역 내 산업인력수요에 맞춘 인재를 양성해 지역과 함께하는 대학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