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친절서비스 실천 교육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친절서비스 실천 교육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4.04.02 13:1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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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만·스트레스 DOWN으로 민원 응대 UP!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최재모, 박세권)은 이달 1일 ~ 2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 응대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2024년 친절서비스 실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4년 친절서비스 실천 교육’ 진행 모습
‘2024년 친절서비스 실천 교육’ 진행 모습

동부교육지원청에서는 ㈜이든교육원 대표 홍성미 강사를, 서부교육지원청에서는 (주)코칭앤컨설팅공작소 대표 박진희 강사를 초빙하여 불만 민원·특이 민원 응대 요령 및 스트레스·감정 관리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은 다양하고 복잡한 민원 사례를 제시함으로써 직원들의 실제 민원 응대 과정에서 활용 효과를 높일 수 있는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스트레스 해소를 통해 심리적 안정을 회복하고 친절 마인드를 함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친절서비스 실천 교육 진행
친절서비스 실천 교육 진행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고충 민원 대응 역량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친절서비스 교육을 통해 민원인의 행정서비스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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