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임춘식 교수 '꽃과 바람' 시집 출판기념회
한남대 임춘식 교수 '꽃과 바람' 시집 출판기념회
  • 문요나 기자
  • 승인 2012.10.11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사패산 정상에서 시낭송회

가을 단풍이 물들기 시작한 산 정상에서 시집 출판기념회가 열린다.

▲ 한남대 임춘식 교수(사회복지학과)
한남대 임춘식 교수(사회복지학과)는 시인이며 사회복지학자로 14일 낮 12시 서울 사패산 정상의 마당바위에서 시집 '꽃과 바람' 출판기념회를 연다.

산정(山頂) 출판기념회는 홍원기 시인의 사회로 이 시집에 수록된 ‘꽃과 바람’을 비롯해 3편의 시를 낭송하는 시 낭송회를 함께 진행하며 조병무 문학평론가의 시집 해설과 한국문인협회 최창일 감사 등의 축사, 임 교수의 답사 등이 이어질 예정이다.

또한 2부행사로 참석자들이 각자 준비해온 도시락을 함께 나눠먹는 ‘산밥 먹기’ 행사와 사인회가 이어진다. 이날 행사에는 산을 좋아하는 문인들을 중심으로 2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조병무 문학평론사는 “임춘식 시인이 시 작품에서 찾아나선 자연의 생명체에서 다가오는 절묘한 교감은 사랑이며, 사회적인 삶에서 자신을 돌아보는 심성은 소통의 진실 속에 있다는 것을 찾을 수 있다”고 해설했다.

임춘식 교수는 경희대 국문과를 거쳐 대만 중국문화대 대학원에서 사회학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한남대 사회복지학과 교수이자 시인으로서 왕성한 집필활동과 더불어 사회활동에도 정열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임 교수는 한국노인복지학회 화장, 환경운동연합 상임집행위원, 평화종합사회복지관 관장 등을 지냈으며, (사)바른사회 밝은정치시민연합 공동상임대표, 민주화운동 (사)71동지회 회장, 노인복지시설 (사)서울 평화의 집 원장 등을 맡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