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천여명 관객을 압도한 '초등 1학년 학부모 특강'
1천여명 관객을 압도한 '초등 1학년 학부모 특강'
  • 문요나 기자
  • 승인 2012.10.12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평생학습관 지난 9,11일 1천여명이 넘는 관객 참석

대전평생학습관(관장 윤문학)은 4명의 교육전문가를 초청, '초등 1학년 학부모 특강' 중 첫 번째 강연인 '자녀의 창의인성 교육' 을 주제로 지난 9일, 11일 양 이틀에 걸쳐 1,000명이 넘는 관객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 1천여명 관객을 압도한 '초등 1학년 학부모 특강'

첫 번째 강연은 임 웅(한국교원대학교 교수) 강사의 특강으로 에디슨의 필라멘트 발명일지를 보면 13,000번의 실패기록이 있듯이 우리 아이들에게도 결과보다는 과정의 중요성, 창의란 rule을 무시하는 것이 아니라 rule을 지키면서도 다른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는 통찰이라고 말했다.

어느날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 특정 목적 달성을 위해 수많은 노력과 그 분야에 대한 기본 지식이 풍부해지는 것, 기본에 충실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특히, 모든 학부모의 바램인 내 자녀의 명문대 진학, 노벨상 받는 훌륭한 인재로 키우고 싶다면 그 해답은 인성교육을 바탕으로 기본적인 교육이 이루어지는 공교육에 있다고 열강하고 천여명이 넘는 학부모에게 박수갈채를 받으며 관객의 마음을 압도했다.

'초등 1학년 학부모 특강'은 10월 9일 첫 1강을 시작으로 11월 1일까지 1기 매주 화요일, 2기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2강 차명호(평택대학교 대학원장) 강사의 '자녀와의 소통과 효과적인 공부원리', 3강 이명경(한국집중력센터장) 강사의 ''자기주도적 학습', 4강 허영림(국민대학교 교수) 강사의 '자녀에 대한 부모역할 지도'란 주제로 특강을 계속 개최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