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청, 새내기 교사들 공교육 꽃 피운다
대전서부교육청, 새내기 교사들 공교육 꽃 피운다
  • 문요나 기자
  • 승인 2012.10.15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 하반기 신규교사 현장(체험·실무) 연수

대전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노평래)은 지난 3월 8일부터 9월 1일까지 임용된 신규교사 42명을 대상으로 16·17일 양일간 대전장대초등학교에서 하반기 맞춤형 신규교사 현장(체험․실무)연수를 실시한다.

▲ 대전교육청
본 연수는 새내기 교사를 대상으로 연수 내용에 대한 사전 의견을 수렴하여 교육 내용과 시간을 조정하는 등 맞춤형 연수 프로그램으로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글로벌 시대에 맞는 융합인재교육(STEAM)을 위한 교수․학습 방법 개선에 중점을 두고 대전장대초등학교 조애리 교사의 과학과 시범수업 참관을 중심으로 새내기 교사들에게 꼭 필요한 교직생활 길라잡이 등 우수교원으로부터 노하우를 전수받는 시간으로 운영한다.

또한,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효율적인 생활지도 방법과 상담(학생, 학부모)의 실제, 교육공무원의 복무, 공문서 작성 방법 등 사례를 통한 학급경영과 생활지도의 효과적 방법에 대해 생생한 현장의 경험을 연수하게 된다.

현장 체험 실무연수를 통하여 신규교사들은 교수․학습 방법 개선, 학급 경영, 인성교육 지도의 실제를 정립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개강식 인사말을 통해 노평래 교육장은 축하의 인사와 함께 미래를 여는 행복한 서부 교육을 위하여 성실히 노력하는 선생님이 되어 줄 것을 간곡히 당부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