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기초과학연구원과 손잡다
대전교육청, 기초과학연구원과 손잡다
  • 문요나 기자
  • 승인 2012.10.16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국제중・고 설립 기반조성을 위한 협약 체결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은 기초과학연구원(원장 오세정·IBS)과 16일 오전 대전광역시교육청에서 대전국제중·고등학교 설립 기반 조성을 위한 교육협약을 체결했다.

▲ 기초과학연구원 협약식
이번 협약은 대전광역시교육청과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거점 연구기관인 기초과학연구원이 대전국제중・고등학교 설립 기반조성을 위하여 상호교류 및 협력을 목적으로 기획된 것으로, 향후 기초과학연구원의 인적・물적 인프라를 활용한 교육협력이 기대된다.

김신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전국제중·고등학교 설립에 한 발 다가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기초과학연구원과 협력하여 대전국제중・고등학교를 최고의 학교로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오세정 기초과학연구원장은 “과학벨트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주거, 교육, 문화, 의료, 행정 등 우수한 정주 여건은 필수”라며, “대전국제중·고등학교의 과학벨트 설립은 한국으로 들어오는 우수한 외국인 연구원들의 자녀 교육 부담을 줄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전국제중·고등학교는 지난 9월에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설립 승인을 받았으며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에 유입되는 외국인 및 귀국자들의 정주(定住) 여건을 조성하고, 우리 지역 인문영재를 육성할 목적으로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내에 공립으로 설립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