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2024년 신평면 주민총회’ 개최
당진시, ‘2024년 신평면 주민총회’ 개최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4.06.28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평면 주민총회 개최 모습
신평면 주민총회 개최 모습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신평면 주민자치회(회장 조병길) 주관으로 28일 지역 주민과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2024년 신평면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지난 17일부터 온라인 주민참여 앱 ‘우리동넷’을 활용해 사전투표를 했고, 28일에는 신평문화스포츠센터 체육관에서 300여 명의 주민이 참여하는 오프라인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지역 주민들과 함께 마을 의제를 공유하고 논의하는 시간이었다.

이번 총회는 식전 공연으로 농신마 풍물 공연, 이종원 팬 플루트 연주, 치어리딩 공연을 시작으로 2023년 주민자치회 활동 영상 시청, 2024년 주민총회 발굴 의제 설명, 현장 투표 순으로 진행됐다.

마을 사업 안건으로는 △신평시장 공영주차장 △청소년이 마음 놓고 갈 수 있는 신평 △신평면 도서관, 수영장 설치 △함께하는 따뜻한 음식 전달 서비스 △작은 쉼터 옆 빛나는 포토존 △힐링 프로그램 △안전하고 밝은 길 만들기(건널목, 인도, 학교 주변 LED 설치) △컬러풀 신평(바닥, 벽면 환경개선)까지 총 8개 의제가 상정되어 주민 스스로 마을 사업을 결정했다.

조병길 주민자치회장은 “지역의 학생과 주민이 함께 마을계획 동아리를 구성해 안건 도출 회의를 하며 살기 좋은 신평면을 위한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