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 하계방학 중 심리검사로 힐링더하기
대전서부교육, 하계방학 중 심리검사로 힐링더하기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4.07.03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Wee)센터, 소통과 청렴의 문화 확산을 위한 「찾아가는 심리검사」 운영
대전서부교육지원청사 전경
대전서부교육지원청사 전경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하계방학을 맞아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서부 관내 초·중학생 10명과 학부모를 대상으로「방학 중 심리검사」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심리검사 프로그램은 신청 가족이 직접 위(Wee)센터로 내방하여 참여하며 청렴 교육자료도 제공한다. 심리검사는 진로 및 학습에 관심이 높아지는 초등 고학년 및 중학생에게 유용한 ‘학습유형검사’와 자녀의 시각에서 관계를 점검하고 상호관계 증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부모양육태도검사’ 등으로 구성한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 「방학 중 심리검사」 신청 가족은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한 해석 상담을 통해 기본 욕구와 행동과 같은 서로의 특성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가족 내 원활한 대화 및 소통을 위한 조언을 받을 수 있다.

「방학 중 심리검사」는 오는 7월 11일(목) 9시부터 7월 12일(금) 17시 30분까지 학부모가 직접 네이버폼으로 신청하고 선착순 마감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학교에서 배부된 가정통신문을 참고하거나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 530-1006)로 문의하면 된다.

고영민 학생생활지원센터장은“이번 방학 중 심리검사 프로그램에서 가족이 서로의 차이점을 이해하고 특성을 존중하는 법을 알아가는 힐링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