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글로컬대학30 본지정 추진을 위해 통합 추진안 수정
한밭대, 글로컬대학30 본지정 추진을 위해 통합 추진안 수정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4.07.05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한밭대학교 전경
국립한밭대학교 전경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밭대학교는 충남대학교와 함께 추진하는 글로컬대학30 본지정 및 양교 통합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통합 추진 에 관한(안)을 일부 수정하기로 했다고 5일 밝혔다.

앞서 한밭대는 지난달 27일 국립한밭대의 통합 추진에 관한(안)을 충남대에 송부했고 충남대로부터 충남대의 원칙(안)을 지난 3일 회신 받았다.

이에 국립한밭대는 4일 통합기획위원회를 개최해 양교의 안을 검토했으며, 수정된 안을 확정했다.

통합 추진에 관한(안) 중 교명은 기존의 '제3의 교명을 제정한다'에서 '양교 통합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교명을 결정한다'로의 수정과 '교명 후보 선정을 위해 교명선정위원회를 양교 동수로 구성하며, 구성원 의견수렴을 통해 교명을 선정한다' 등의 내용으로 통합 추진에 관한(안)을 변경했다.

또 통합 추진에 관한 한밭대(안)에서 본지정 실행계획서의 내용은 교육부의 본 계획서 집필 원칙에 따라 이미 양교가 합의해 결정한 예비지정 혁신기획서의 내용에서 삭제, 축소하거나 후퇴될 수 없음을 분명히 했다.

한밭대 관계자는 “글로컬대학30 사업의 성공을 위해 양교가 상호존중과 신뢰를 기반으로 합의해 나가야 하며 이를 위해 기존의 통합 추진에 관한(안)을 수정할 필요성이 있었다”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