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대, 일본 대학생 K-뷰티 단기 연수 성공적 마무리
남서울대, 일본 대학생 K-뷰티 단기 연수 성공적 마무리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4.08.26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바이코가쿠인대학교 학생들을 위한 K-뷰티 단기 연수 프로그램 진행 기념사진
일본 바이코가쿠인대학교 학생들을 위한 K-뷰티 단기 연수 프로그램 진행 기념사진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남서울대학교(총장 윤승용)는 일본 바이코가쿠인대학교 학생들을 위한 K-뷰티 단기 연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18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었으며 일본 대학생 11명이 참가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오전에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배우고 오후에는 K-뷰티에 관한 실습으로 진행했다.

연수기간 동안 남서울대 일어일문학과 학생 2명과 복수학위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일본 메지로대 학생 1명이 봉사자로 참여해 연수생들의 학습을 도왔다.

일본 바이코가쿠인대학교 학생들을 위한 K-뷰티 단기 연수 프로그램 진행 모습
일본 바이코가쿠인대학교 학생들을 위한 K-뷰티 단기 연수 프로그램 진행 모습

이번 연수에서는 아이돌 메이크업, 여름철 브라이트닝 스킨케어, 퍼스널 컬러 찾기, 천연 화장품 제조 등 다양한 K-뷰티 관련 실습이 진행됐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K-뷰티의 핵심 기술과 최신 트렌드를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아시아 최대의 화장품 제조회사인 한국콜마를 방문하여 화장품 제조의 전체 공정을 둘러보고 K-뷰티의 세계적 위상을 직접 느낄 수 있었다.

연수에 참여한 일본 학생대표 와타나베 마리나는 “K-뷰티 기술을 배우고 한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매우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연수 프로그램의 실무를 총괄한 남서울대학교 일어일문학과 누마타 히로미치 교수는 “이번 연수는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K-뷰티의 기술을 남서울대학교 뷰티보건학과의 실습 시스템을 통해 일본 학생들에게 전달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남서울대학교는 이번 연수를 통해 일본 대학생들에게 한국의 뷰티 산업과 문화를 소개하며 양국 간 문화 교류를 한층 강화했다. 앞으로도 다양한 국제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교육 협력과 문화 교류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