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직원 역량강화 위한 '경험 중심 빌드업 프로그램' 운영
한밭대, 직원 역량강화 위한 '경험 중심 빌드업 프로그램' 운영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4.08.30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한밭대학교 경험 중심 빌드업 직원 역량 강화 프로그램
국립한밭대학교 경험 중심 빌드업 직원 역량 강화 프로그램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밭대학교가 8급 이하 공무원의 보직경로 설계를 통해 직원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자 ‘경험 중심 빌드업(Build Up)’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8급 이하 공무원 14명이 참여했으며 △선배 공무원 특강 △개인별 소속부서 소개 발표 △보직경로 설계 등을 통해 개인별 축적된 직무 경험을 구성원 상호 간 공유·확산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선배 공무원 특강’은 교토국제학원 교토국제중학고등학교 교장으로 재직한 박경수 전 교장이 강의를 맡아 화제가 됐다.

박경수 전 교장은 1984년 공무원으로 입직하여 교육부, 주오사카 대한민국 총영사관 영사(교육담당) 등 교육 관련 직책을 두루 수행했으며, 일본 교토국제중학고등학교 교장으로 재직(2017. 4. ~ 2024. 3.)하면서 올해 일본 최대 고교 야구대회인 고시엔 우승의 기반을 다지는 등 학교에 변화의 바람을 일으켰다.

박 전 교장은 ‘공무원으로서의 삶’을 주제로 목표설정 및 올바른 리더로서의 자세, 공무원으로서 지녀야 할 프레임(Frame)에 대해 강연했다. 그는 “공직생활에 있어 긍정적인 사고방식으로 업무를 수행해야 한다”고 밝혔다.

교육에 참석한 총무과 이수정 직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공직에서의 보직 경로를 고민하고 새로이 설정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며, 공무원이 변화를 주도하는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자부심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