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연남초, 인공지능 교육 학부모 초청의 날 운영
세종 연남초, 인공지능 교육 학부모 초청의 날 운영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4.09.12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 초청 수업 공개의 날에 1학년 학생들이 수업하고 있는 모습.
학부모 초청 수업 공개의 날에 1학년 학생들이 수업하고 있는 모습.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시 연남초등학교(교장 성해순, 이하 연남초)는 11일 인공지능 교육 선도학교로서 교육과정 내 디지털·인공지능 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학부모 수업 초청의 날을 운영했다.

이번 학부모 수업 초청의 날은 연남초의 중점 교육인 인공지능(AI) 교육활동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높이고, 학생들의 수업 과정 내 인공지능과 디지털 교육활동의 모습을 학부모와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학부모 수업 초청의 날은 학년별 특색에 맞는 주제를 중심으로 교과 내 인공지능과 디지털 요소를 활용하여 이루어졌다.

특히, 통합교과와 연계하여 카미봇(코딩 로봇), 수노(인공지능 음악 창작 도구), 트라이디스(교수 학습 플랫폼) 등 AI 기반 교육 기술의 활용으로 학생들의 흥미를 이끌었으며, 학생들의 인공지능 활용 능력을 높이는 데 목적을 두었다.

성해순 교장은 “이번 학부모 수업 참관의 날을 통해 미래교육에 대해 학부모님들의 관심이 환기되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연남초는 앞으로도 인공지능(AI) 기반의 교육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교육을 학생들에게 제공하여 학생들이 미래 사회에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