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 수퍼비전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 수퍼비전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4.09.13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상담인력의 마음 챙김’을 통한 건강한 상담문화 조성
위(Wee)센터, 수퍼비전 실시 모습
위(Wee)센터, 수퍼비전 실시 모습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세권) 위(Wee)센터는 13일, 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 집단상담실에서 전문상담인력을 대상으로 수퍼비전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퍼비전은 충남대학교 심리학과 조성근 교수를 수퍼바이저로 초빙하였으며, 연수 전 상담 현장에 적용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청렴 교육 및 상담자 윤리 교육을 함께 실시했다. 수퍼비전은 학생 상담을 하며 겪는 불안과 심리적 소진 경험에 대해서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수퍼비전은 위(Wee)센터 전문상담인력의 상담 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하는 연수로 1년에 6회 진행되며 학생 상담 사례에 대하여 전문가와 함께 심층적으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제3, 4차 수퍼비전에 참여한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 전문상담교사는 “학생들을 상담하며 겪었던 불안과 소진의 원인을 탐색해 보면서 그것을 다루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라며 “이렇게 상담자의 마음 건강을 챙김으로써 학생들과 건강한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도움을 받았다”라고 말했다.

고영민 학생생활지원센터장은 “수퍼비전을 지속해서 실시하면서 전문상담인력의 마음 챙김을 위해 노력하겠다”라며,“또한, 이를 통하여 더욱 의미 있는 상담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