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원대-폴리텍Ⅳ대학, 직업능력개발사업 추진 '맞손'
목원대-폴리텍Ⅳ대학, 직업능력개발사업 추진 '맞손'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4.10.14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원대-폴리텍대학 직업능력개발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식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목원대학교가 한국폴리텍Ⅳ대학과 직업능력개발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일학습병행 계약학과 학생모집과 원활한 사업추진 등 직업능력개발사업 추진을 협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대학은 협약에 따라 목원대에서 운영하는 일학습병행 계약학과(학사학위 편입과정)에 폴리텍Ⅳ대학의 고숙련 일학습병행(P-TECH) 과정 및 산업학사 학위과정 졸업자·졸업예정자가 참여할 수 있도록 협력하고 마찬가지로 폴리텍Ⅳ대학에서 운영하는 하이테크 과정에 목원대 졸업생이 참여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이들은 또 재직자 맞춤형 훈련과정 개발 및 훈련과정 운영과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 등을 협력할 계획이다.

이희학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이 일회성 행사로 끝나지 않고 실질적으로 사업추진에 도움이 되고 양 대학의 발전에 기여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목원대가 보유하고 있는 문화예술, 콘텐츠 분야의 장점과 폴리텍Ⅳ대학이 가지고 있는 직업교육 및 재직자 교육 분야의 장점을 상호유기적으로 결합해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하는 방향의 협력관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목원대는 지난 3월 일학습병행 계약학과(경력개발 고도화과정)로 자율주행학과를 개설해 폴리텍대학 및 전문대 계약학과인 P-TECH 졸업생을 대상으로 학생을 모집‧운영하고 있다. 2025년에는 계약학과의 참여 대상 확대를 위해 참여학과 및 훈련직무 추가를 통해 재직자 학위연계형 과정으로 자율주행학과, 소프트웨어학과 등 2개 학과를 추가 개설해 폴리텍대학과 전문대 졸업생을 대상으로 학사학위 편입과정을 운영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