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테크노파크, (주)코렌텍 스타기업 선정
충남테크노파크, (주)코렌텍 스타기업 선정
  • 문요나 기자
  • 승인 2013.01.21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테크노파크(원장 장원철)는 의료기기 전문 제조기업인 (주)코렌텍(대표이사 홍석택)을 ‘스타기업’으로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충남테크노파크 회원사 기업인 (주)코렌텍은 국내 인공고관절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이 기업은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인공관절(고관절, 슬관절)을 국산화에 성공함으로써 연간 약 200억원의 수입 대체 효과를 거두고 있다.

▲ 장월철 원장이 (주)코렌텍 홍석택 대표와 스타기업 현판식을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테크노파크는 기업 경영자 출신으로 구성된 기업지원단 컨택센터를 통해 입주기업을 비롯해 회원사 기업들에게 자금, 마케팅, 인허가 문제 등 창업자들이 겪는 애로사항을 적기에 해소해 주고 있다.

컨택센터는 지난 2009년부터 (주)코렌텍을 대상으로 기업의 성장단계별 지원전략 및 애로사항 대안 수립, 시제품 제작지원, 녹색인증 컨설팅 지원 등의 다양한 기업지원 활동을 벌여왔다.

지난 2001년 척추고정기 및 인공고관절 개발을 완료한 (주)코렌텍은 2002년 인공고관절 임상시험 IRB를 승인 받았으며, 2006년에는 ISO9001, ISO13485, CE마크 등을 획득했다. 최근에는 유럽인증과 FDA & CE를 비롯해 KFDA 식약청 품목허가를 승인 받은 바 있다.

최근 코스닥 상장심사를 통과한 (주)코렌텍은 오는 3월 이전 코스닥에 등록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홍성택 대표는 “인공관절은 세계시장에서 약 15조원 규모로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올해에는 해외 시장을 집중적으로 공략해 세계적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장원철 원장은 “우수기술력을 가진 기업에 대해서 개별기업 중심의 기술개방정책을 유기적으로 연계해 주고 있다”며 “기업이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산학연 공동연구개발 지원, 산업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훈련, 기술이전 및 사업화, 해외 마케팅 등의 각종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