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는 해병대전우회 세종시연합회(회장 김재식)를 지난 2016년 7월 5일에 협의회 지역사회봉사단으로 위촉되어 현재까지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2024년 5월 협의회 우수지역사회봉사단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지난 15일 협의회는 우수지역사회봉사단인 연합회 지역사회봉사단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진행하였으며 케어뱅크 사업에 대해 안내하고 봉사자의 사기진작 및 현장활동에 도움 될 수 있는 정보를 교류하며 향후 봉사 활동에 대한 논의 및 자긍심과 긍지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연합회 김재식 회장은 “여름철 인명구조활동과 세종 지역행사에서 주차지도 및 안전관리를 하며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이어오며 시민안전을 위해 노력하였다. 앞으로도 연합회 지역사회봉사단은 세종시를 위하여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이어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다양한 행사에 참여하며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해 주시는 연합회 지역사회봉사단에게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협의회는 우수지역사회봉사단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며 케어뱅크 봉사자와 봉사단 운영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또한 케어뱅크 사업도 지속적인 봉사자 모집 및 대상자 연계를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하였다.
지역사회봉사단은 동아리(단체)가 가진 고유한 전문적인 재능을 지역사회 내에 있는 사회복지시설·기관·단체 등 지역사회의 욕구에 맞는 봉사활동을 제공하는 전문봉사단이다. 협의회의 활동재료 지원, 일감 및 수요처 연계 등 혜택을 받아 봉사활동을 실천할 수 있다. 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관리시스템(VMS, 1365와 연동 가능)을 통해 봉사활동 시간도 인정받을 수 있다.
케어뱅크는 2017년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어르신 돌봄은행에 등록한 만 65세 어르신 중 만 40세 이후 적립한 돌봄포인트가 100이상이거나 노인장기요양보험 등급외자인 어르신을 대상으로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