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수의대, ‘2024년 동물사랑 큰잔치’ 개최
충남대 수의대, ‘2024년 동물사랑 큰잔치’ 개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4.10.24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동물사랑 큰잔치 행사
2024년 동물사랑 큰잔치 행사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충남대학교의 미래 수의사들이 재능기부를 통해 대학 구성원, 지역민과 소통하고, 건전한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위한 ‘2024년 동물사랑 큰잔치’를 개최한다.

충남대 수의과대학과 수의과대학 제43대 청명 학생회는 다음달 1~2일 ‘2024년 동물사랑 큰잔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동물사랑 큰잔치’는 대학이라는 울타리를 넘어 지역민과 소통함으로써 수의사의 사회적 역할을 홍보하고, 반려동물에 관한 잘못된 인식 개선을 통해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충남대 동물병원과 대전동물병원협회 의료진의 반려동물 무료 검진 및 맞춤형 상담이 진행될 예정이며, ▲프리즈비&어질리티 ▲반려동물 미니게임 ▲반려동물 올림픽 ▲TJB와 함께하는 전국멍냥자랑 ▲멍냥네컷 사진부스 ▲반려동물 캐리커쳐 ▲반려동물 용품 만들기 등 반려동물과 함께 참여 가능한 체험부스와 메인행사가 운영된다.

또 전문가 특별강연에서 ‘제일사료 수의영양연구소 조우재 소장’의 동물 영양학 강연과 ‘knollo 행동클리닉 설채현 원장’의 동물 행동학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2024년 동물사랑 큰잔치’는 충남대 학생 및 교직원, 대전·세종·충남 지역민 등 동물을 사랑하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단 전문가 특별강연 내 상담 신청은 사전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충남대 수의과대학 정주영 학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수의사의 다양한 사회적 책무를 홍보하고 지역사회 반려동물 문화 정착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