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선화하나어린이집, “나는 어린이 저축왕”
대전시 선화하나어린이집, “나는 어린이 저축왕”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4.10.28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어린이들에게 저축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특별한 저축상 개최
대전시사회서비스원 소속 대전시 선화하나어린이집에서 금융의 날(10월 29일)을 맞이해 28일 특별한 저축상 시상식이 열렸다.
대전시사회서비스원 소속 대전시 선화하나어린이집에서 금융의 날(10월 29일)을 맞이해 28일 특별한 저축상 시상식이 열렸다.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대전시사회서비스원(원장 김인식) 소속 대전시 선화하나어린이집(원장 유지혜)에서 금융의 날(10월 29일)을 맞이해 28일 특별한 저축상 시상식이 열렸다.

선화하나어린이집은 어린이들에게 돈의 가치를 교육하고, 저축 습관을 키우기 위해 하나은행 대전지점과 함께 10년 동안 매월 ‘저축의 날’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은행 방문 △현금 자동 입출금기 체험 △찾아오는 은행 등의 교육을 진행했다.

시상식에는 장기훈 하나은행 대전지점장이 참석해 꾸준히 저축 습관을 실천해 온 아동 33명에게 표창장과 특별한 선물을 전달하며 저축의 의미를 전했다.

장기훈 지점장은 “어린이들이 직접 금융 환경을 경험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지식을 쌓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지혜 원장은 “어릴 때부터 쌓인 저축 습관은 성장 과정에 큰 도움이 된다”며 “아이들이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금융의 기초를 배우고, 미래에 건강한 경제생활로 이어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시 선화하나어린이집은 대전시의 위탁을 받아 대전시사회서비스원(dajeon.pass.or.kr)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중구에 위치한 시립어린이집으로서 0~2세를 대상으로 일반보육 및 야간연장, 시간제보육을 제공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