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S, 원전 계통 성능평가 및 화재방호 워크숍 개최
KINS, 원전 계통 성능평가 및 화재방호 워크숍 개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4.10.29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INS 제29회 원전계통성능평가 및 화재방호 워크숍
KINS 제29회 원전계통성능평가 및 화재방호 워크숍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KINS)은 29~30일 '제29회 원전 계통 성능평가 및 화재방호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원자력 및 유관기관 실무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가동중시험 및 화재방호 분야의 기술기준과 관련한 최신 동향과 규제방향을 공유하고, 규제요건의 적용 현황 및 문제점과 개선방향 등 의견을 교환하는 토론의 장으로 올해로 29회째를 맞이했다.

특히 올해는 그동안 개별적으로 개최돼 왔던 '원전계통 및 기기 성능평가 워크숍'과 '원전 화재방호 워크숍'을 함께 개최해 원자력시설의 계통 성능평가 및 화재방호의 안전성에 대한 포괄적인 논의를 진행한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ASME OM 주요 개정 현황, 계속운전 원전 능동기기 관리계획 규제입장, 경수로원전 화재방호 관련 안전심사지침 주요 개정사항 등 분야별 규제 방향 및 경험에 대한 공유와 토론의 장이 이틀 동안 개최된다.

첫째날인 29일에는 김윤일 KINS 원자력안전본부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원전 계통 성능평가 분야의 주제발표 및 질의응답이 이어졌고, 둘째날 30일에는 '가동 및 건설원전 규제사례'를 포함한 원전 계통 성능평가 분야에 대한 종합토의와 화재방호 분야와 관련해 '경수로원전 화재방호 관련 안전심사지침 주요 개정사항' 등의 발표 및 종합토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KINS는 초청의 글을 통해 “이번 워크숍을 통해 참가자들이 실질적인 정보를 교환하고, 원자력 안전성 증진을 위한 해결책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