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2012년 기준 사업체조사 실시
계룡시, 2012년 기준 사업체조사 실시
  • 송영혜 기자
  • 승인 2013.02.08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13일부터 3월 13일까지, 종사자 1인 이상 모든 사업체

계룡시(시장 이기원)는 오는 13일부터 3월 13일(1개월간)까지 관내 종사자 1인 이상 모든 사업체를 대상으로「2012년 기준 사업체조사」를 실시한다.

▲ 이기원 시장
사업체조사는 종사자 1인 이상의 모든 사업체를 대상으로 매년 전국적으로 실시되며 지역별 사업체의 규모 및 분포를 파악하여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수립 및 평가, 기업의 경영계획 수립 및 학술 연구 등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조사방법은 계룡시에서 채용한 조사요원이 직접 사업체를 방문하여 사업체명, 대표자명, 창설연월, 사업의 종류, 연간매출액 등 총 13개 항목에 대하여 방문 면접을 통해 조사하게 되며 인터넷조사도 병행해 실시한다.

계룡시는 이번 조사의 정확성을 기하기 위해 선발된 조사요원을 대상으로 조사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방문 조사 시 조사요원증을 반드시 패용하여 조사대상자들이 신뢰를 가지고 조사에 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조사대상자는 통계법 제32조(통계응답자의 성실응답의무)에 따라 신뢰성 있는 통계가 작성될 수 있도록 조사사항에 대하여 성실하게 응답하여야 하며 응답한 내용은 통계법 제33조(비밀의 보호)에 따라 통계작성 외의 목적으로는 사용되지 아니한다.

시 관계자는 "조사요원이 조사를 위해 사업장을 방문하였을 때 조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