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우송대학교(총장 오덕성)는 22일, 우송타워(W13) 13층 파인홀에서 오덕성 총장, 어성욱 부총장, 오석태 호텔외식조리대학장, 프랑스 INBP 토마 마우(Thomas Mahou)교수, 우송대학교 INBP 과정을 담당하는 다미앙 앙드레(Damien André)교수, 윤유경 교수 및 INBP 5기 학생 40명과 학부모, 가족이 참여한 가운데 Master Class INBP Pâtisserie-Chocolaterie WSU 디플롬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우송대 호텔외식조리대학은 지난 2020년부터 INBP와 협력하여 <Master Class INBP Pâtisserie> 커리큘럼을 운영해 왔다. 1974년에 설립된 INBP(Institut National de la Boulangerie Pâtisserie)는 프랑스를 대표하는 국립 제과제빵학교로 다양한 국가에 컨설팅과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프랑스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학생들은 우송대에서 INBP 과정을 들으며 프랑스 본교에서 주관하는 엄격한 시험을 통해 INBP Pâtisserie-Chocolate diploma(제과 및 초콜릿 교육수료증)를 취득할 수 있는데,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INBP 디플롬을 프랑스 이외의 국가에서 수여하는 경우는 한국이 처음이다.
5기 40명의 학생들은 1년간 프랑스 현지와 동일한 과정으로 <Master Class INBP Pâtisserie> INBP 집중교육을 수료하며 세계적인 Pâtisserie로서의 역량을 키워왔다. 지난 5월에는 INBP의 필립 에르므니에(Phillippe Hermenier)와 오헬리엉 르 무이루흐(Aurélien Le Mouillour) 명장을 초청하여 제과제빵 시연회를 개최해 학생들에게 동기와 영감을 주기도 했다.
수료식에서 오석태 호텔외식조리대학장은 “지난 1년간 INBP 디플롬 과정을 마친 학생들에게 축하의 말을 전한다. 우송대는 세계 수준 있는 조리학교와 협약을 맺고 글로벌 교육에 힘쓰는 한편 해외 인턴십 기회를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 이 자리에 있는 학생들이 국내외에서 활약하는 역량있는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