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문화관광재단 임직원 봉사단, 벽화봉사활동 나서
충남문화관광재단 임직원 봉사단, 벽화봉사활동 나서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4.11.25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부터 이틀 동안 충남 태안군 소재 한 아동복지시설로 나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충남문화관광재단(이하 관광재단) 봉사단‘나눠YOU’가 지난 20일부터 이틀 동안 충남 태안군 소재 한 아동복지시설에서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벽화봉사활동에 나선 충남문화관광재단 임직원 봉사단
벽화봉사활동에 나선 충남문화관광재단 임직원 봉사단

관광재단은 올해 60여 명의 임직원으로 구성된 ‘나눠YOU’ 봉사단을 출범시키고 올해 첫 번 봉사활동으로 태안군을 방문했다.

이틀 동안 봉사단이 찾은 곳은 태안군 소재 한 아동복지시설. 이곳 놀이터 벽면은 공사한 지 오래돼 곳곳에 곰팡이가 피어있고 색이 시커멓게 변해 어린이 놀이터답지 않게 어두운 상태였다.

관광재단은 예술전공자를 앞세워 가로 30m, 세로 2.5m 정도되는 벽에 충남관광캐릭터인 ‘워디’와 ‘가디’, 그리고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무지개와 꽃, 그리고 신나게 뛰어노는 아이들의 밝은 표정을 그려 넣었다.

시설 관계자와 인근 주민들은 “시커먼 벽이 알록달록하고 환하게 바뀌어 시설뿐만 아니라 마을 전체가 환해지고 분위기가 확 바뀌었다”며 “충남문화관광재단의 재능기부에 너무 감사함을 느낀다”고 밝혔다.

서흥식 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벽화 그리기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심리적 안정을 느끼며 기분 좋게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나눔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