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국제화 코누리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대전교육청, 국제화 코누리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4.12.09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교육 교류 우수사례 공유 및 2025년도 사업 개편 방안 논의
2024년 국제화 코누리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단체사진
2024년 국제화 코누리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단체사진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지난 6일, 2024년 초·중등 보편적 교육현장 국제화 코누리*사업 성과보고회를 KT대전인재개발원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초·중등 교육현장 보편적 국제화 코누리사업(CONURI) (Cooperative Network for Universal Road towards a International Education)

코누리(CONURI) 국제화 사업은 APEC국제교육협력원과 공동으로 교육협력 플랫폼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대전 관내 초·중·고 희망학교와 APEC 역내 국가의 파트너학교를 매칭하여 교육과정에 기반한 온·오프 국제교류를 운영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교류학교들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2024년 국제화 코누리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모습
2024년 국제화 코누리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모습

이번 성과보고회에는 50여 명의 대전 초·중·고 국제교류 운영 학교 관리자 및 운영교사, 희망교원 및 APEC 국제교육협력원 국제교류팀이 참여하여 2024년 사업 결과와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향후 교육 교류와 관련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2024년도 우수사례 공유 세션에서는 올해 중점교류국인 싱가폴의 국제교류 사례를 발표하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교류 활동에서 얻은 성과와 경험을 공유했다.

아울러, 대전시교육청과 APEC 국제교육협력원 공동으로 추진된 글로벌 교육협력 파트너십 구축 경과를 공유하고, 2025년도 코누리사업 운영 방향을 안내하는 기회를 가졌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이번 성과보고회를 통해 교사들이 직접 경험한 글로벌 교육 교류와 그 성과를 공유하고, 2025년 사업에 대한 비전과 방향을 명확히 제시하였다”라며, “초·중·고교 교육 현장의 국제화를 한층 강화하고, 글로벌 인재 양성의 기반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