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한국발명진흥회, 기업 성장 촉진 ‘맞손’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한국발명진흥회, 기업 성장 촉진 ‘맞손’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4.12.19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일자리진흥원-한국발명진흥회, 업무협약 체결 모습
대전일자리진흥원-한국발명진흥회, 업무협약 체결 모습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지식재산 정책을 이끌어가는 한국발명진흥회와 손을 잡았다.

지난 18일 한국발명진흥회 19층 회의실에서 백운교 원장과 한국발명진흥회 김시형 상근부회장, 김동환 실장, 정승원 대전지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 성장 촉진을 위한’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발명진흥회는 국가 발명진흥사업의 추진과 발명가의 이익증진을 통해 국내 지식재산사업을 보호·육성하고 국가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하기 위해 설립된 공공기관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관내 기업에 대한 기술컨설팅 및 기술사업화 ▲기술성 및 사업성이 우수한 기술수요 발굴 등을 공동으로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진흥원은 이번 협약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대전광역권 중소기업에 발생하는 기술컨설팅 등 수요를 파악하고 한국발명진흥회에 연계하여 기술애로 관련 종합 지원을 촉진해 나갈 방침이다.

백운교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장은“사업화 과정에서 중소기업의 지재권 관련 기술사업화·컨설팅·교육 등 종합 지원에 대한 필요성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는데, 이번 협약체결을 계기로 한국발명진흥회와의 교류를 통해 대전광역권 중소기업의 기업 성장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