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술캠프와 대학입시설명회를 교육기부,다문화가정 학생 대상 등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신정균)은 5일부터 3월 31일까지 세종시민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봉사기부, 정(情)기부, 자원기부의 2013년 교육기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세종시교육청은 교육기부자 18명을 위촉하여 조치원중학교에서 토요일에 8명의 군인들이 재능기부를 하였으며, 언론인 1명이 창의적체험활동시간에 학생들을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하는 등 교육기부의 발걸음을 떼었다.
특히 교과서박물관에서 논술캠프와 대학입시설명회를 교육기부하였으며, 목인동 농촌체험마을에서 회의장소 제공 및 다문화가정 학생을 위한 체험학습을 운영하였고, 세종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다문화이해교육을 위해 창의적체험활동 시간에 이주여성 수업 지원과 교직원연수를 센터장이 직접 실시한 바도 있다.
2013년도에도 이미 세종시자원봉사센터로부터 방과후학교 자원봉사자를 지원하였으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한글지도사를 지원하여 올해에는 더 많은 지역사회가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교육기부자들은 오는 31일까지 시교육청 학교정책과 담당자에게 유선전화(☏320-1148)로 신청하게 되며 4월에 위촉장을 수여하여 5월부터 교육현장에서 활동하게 되며, 교육기부에 참여하는 기관의 실무자회의도 4월부터 운영될 것이다.
황우배 학교정책과장은 “지역의 인재는 지역에서 키운다는 기본 방향으로 지역사회 관심으로 교육이 발전하고 풍부해지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