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 학교지원센터 만족도 조사 결과 발표
대전서부교육, 학교지원센터 만족도 조사 결과 발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4.12.31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답자 중 81%, 업무경감 효과 긍정적 평가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전경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전경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서부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관내 교직원 전체를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 시스템을 통해 2024년 학교지원센터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조사 항목은 학교지원센터 운영 전반에 관한 사항, 개선 방안, 건의 사항 등 총 12문항으로 구성되었고, 참여인원은 교원 498명, 일반직 148명, 교육공무직 68명으로 교원의 응답이 가장 높았다.

조사 결과, 학교지원센터 지원사업을 경험한 응답자 중 81%가 업무경감 효과에 긍정적인 평가를 했다. 특히 개별사업으로는 초등 생존수영 교육 지원, 계약제 강사 인건비 지급, 현장체험학습 차량 지원 업무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하지만, 지원 시기에 대한 만족도는 조사에 참여한 응답자의 56%만이 지원이 적기에 이루어졌다고 응답하여 다소 낮은 평가를 받아 지원 시기에 대한 개선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있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관계자는 "올해는 예산확보 시기로 인해 지원이 다소 늦어졌지만, 내년부터는 본예산에 편성하여 보다 적기에 지원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앞으로도 교육 현장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하여, 학교 지원의 효율성을 높이고 더 나은 교육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