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학교 밖 늘봄 프로그램' 만족도 "최고"
대전교육청, '학교 밖 늘봄 프로그램' 만족도 "최고"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5.01.1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늘봄 거점지구 프로그램 만족도 96.4%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학교 밖 늘봄 프로그램으로 늘봄 거점지구 사업에 참여한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였다고 10일 밝혔다.

학교 밖 늘봄 프로그램 진행 모습
학교 밖 늘봄 프로그램 진행 모습

늘봄 거점지구 사업은 지난 11월부터 관내 과대․과밀학급이 밀집한 동‧서부의 17개 학교 4~6학년 희망학생이 참여하였다. 대전시교육청은 한밭체육관, 유성종합체육관, 한밭대학교 등 거점지구의 학교 밖 교육자원을 활용하여 안심돌봄과 다양하고 질 높은 프로그램을 신청․접수부터 프로그램 운영, 안심귀가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였다.

운영 프로그램은 축구, 피구, 야구, 탁구, 테니스 등 잘 알려진 종목뿐만 아니라 사격, 인도어사이클 등 학생들이 쉽게 경험하기 어려운 종목을 개설하여 다양한 체험을 가능하게 했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늘봄 거점지구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12월 16일부터 27일까지 실시하였으며, 프로그램 만족도 96.4%, 운영방식 만족도 94%, 강사 만족도 96.4%, 시설 만족도 94%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학교 밖 늘봄 프로그램 진행 모습
학교 밖 늘봄 프로그램 진행 모습

교육청은 2024년 늘봄 거점지구 시범운영을 바탕으로 2025년에는 운영 지역을 확대하고 체육, 문화·예술, 환경 분야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수강 신청 프로그램을 구축하여 온라인 수강신청을 실시하고 운영 내용 및 수강 현황을 상시 안내할 예정이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지역사회와 협력하여 늘봄과정이 학교 밖에서 안전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