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2025년 교육감 지정 평생학습관 공개 모집
대전교육청, 2025년 교육감 지정 평생학습관 공개 모집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5.01.17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주민 평생교육 참여기회 확대를 위한 평생학습관 공모 실시
대전교육청 전경
대전교육청 전경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지역주민의 평생교육 참여기회 확대를 위한 2025년 교육감 지정 「대전광역시 평생학습관」 공모를 이달 9일부터 24일까지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대전지역 소재 평생교육기관 중 평생학습관으로 지정되어 학생‧ 학부모‧지역주민 등을 대상으로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희망하는 기관이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서는 교육청보탬e 시스템 및 방문(우편)을 통하여 제출할 수 있다.

공모 관련 사항은 교육청보탬e 시스템(https://les.klef.go.kr) 및 교육청 누리집(www.dje.go.kr)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참여한 평생교육 기관을 대상으로 자체 선정위원회의 평가‧심사 및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15개 기관을 최종 선정하며, 평가 등급에 따라 보조금을 차등 지원할 예정이다.

대전시교육청은 2024년 14개 평생교육기관을 「대전광역시 평생학습관」으로 지정하여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보조금을 지원하였으며, 지정된 평생교육기관에서는 2024년 3월부터 12월까지 공예, 미술, 음악, 정보화 등 45개의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차은서 교육복지안전과장은 “올해에는 1개 기관을 확대하여 15개 기관을 평생학습관으로 지정‧운영할 계획이며, 지역 특성 및 교육 수요자의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하여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